원두커피 찌꺼기 활용법 피부, 방향제, 퇴비
원두커피 찌꺼기 활용법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원두커피를 집에서도 내려 마시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요. 카페에서만 마시던 원두커피를 집에서 직접 스스로 해먹을 수 있으니 그 향과 맛이 배가되는 것 같습니다. 커피를 마시고 난 뒤 찌꺼기를 어떻게 버려야하는지 다른 곳에 사용하는 활용법이 없는지 알아보았는데요. 사용할 수 있는 곳이 많으니 그냥 버리지 마시고 제가 알려드리는 대로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원두커피 찌꺼기 활용법
원두커피를 갈아서 내려 마신다음 찌꺼기를 활용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먼저 알려드릴 것은 내 몸에 좋은 활용법인데요. 커피에는 카페인이 들어있는데 카페인은 지방 분해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커피가루를 이용하여 팩이나 바디 스크럽을 해주면 피부가 부드러워지고 환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두번째로 알려드릴 원두커피 찌꺼기 활용법은 냄새와 관련된 방법입니다. 이미 커피가루 방향제 등 여러 곳에서 많이 보이는 방향제를 보셔서 알고 계실거라 생각하는데요. 특히 커피가루는 담배 냄새 제거에 효과가 좋아서 재떨이에 담아두기도 합니다. 과거 흡연실이 마련된 카페에서 재떨이에 원두커피 가루 찌꺼기를 담아두었던 것을 본 기억이 납니다.
냄새제거에 탁월하기 때문에 다른 냄새 제거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좋지 않은 냄새, 예를 들어 신발장, 냉장고 냄새등을 제거할 때 커피가루를 담아 넣어두면 소취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생선냄새를 잡을 때도 원두커피 찌꺼기를 조금 뿌려주면 비린내 제거에 좋고 고기들을 요리할 때도 고기 냄새를 싫어하는 분들은 커피가루를 소량 넣고 조리하기도 합니다. 고기에 커피가루를 넣으면 고기를 부드럽게 해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원두커피 찌꺼기 활용법을 검색했을 때 연관검색어로도 나오는 퇴비로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요즘 실내 인테리어로 화분들을 두는 경우가 많은데요. 화분에 커피가루 찌꺼기를 뿌려주는 것만으로 천연 비료의 역할을 하여 더 식물이 더 잘 자라게 된다고 합니다. 냄새제거 효과는 덤이죠.
카페에서도 원두커피 가루 찌꺼기를 가져가실 분은 마음껏 가져가세요 하고 입구쪽에 놔두는 것을 보았는데요. 집에 가져와서 방향제로 사용한 적도 있습니다.
주의할 점을 하나 알려드릴까 하는데요. 제가 알려드린 원두커피 찌꺼기 활용법을 보시고 따라하실 때 커피 가루들을 잘 말린 뒤 사용해야 곰팡이가 끼는 일이 없습니다. 덜 마른 원두커피 가루들이 한곳에 뭉쳐있다 보면 속에서 곰팡이가 피는 일이 있기 때문인데요.
항상 원두커피 찌꺼기들은 잘 말려 활용하도록 하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원두커피 가루 활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