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단계 격상 기준 코로나 확진자 증가가 중요
코로나 3단계 격상 기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모두 걱정이 많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도 마찬가지인데요. 올해 초부터 많은 피해를 보았다고 생각되기에 더욱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입니다.
지금 정부에서는 코로나 3단계 격상을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만큼 코로나가 심각한 단계까지 가고 있다는 말일거라 생각합니다.
올해 초에도 3단계 격상을 하지 않았었는데 지금 격상을 고려한다는 것을 보면 앞으로 우리가 얼마나 조심스럽게 행동해야할지 짐작하실거라 생각합니다.
코로나 3단계 격상은 최고 수준의 방역 조치라 할 수 있습니다. 10인 이상 모임 금지에 필수적인 시설 외에는 제한이나 운영중단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3단계로 격상되는지 그 기준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수의 증가, 확산에 대한 내용에 따라 격상될 수도 있으니 잘 보시길 바랍니다.
코로나 3단계 격상 기준은 3가지 정도입니다. 최근 2주간 일일 확진자 수가 100명에서 200명 이상이며 전일 대비 확진자 수가 2배일 때가 일주일 내 2회 이상 발생한 경우입니다.
그리고 코로나 감염경로가 불분명한 사례 비율과 관리 중 집단 발생 현황이 급격하게 증가되는 상황도 있어야 3단계 격상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 정부에서는 3단계 격상을 심각하게 고려중입니다. 만약 이렇게 3단계로 가게되면 무엇이 달라지는지도 말씀드리겠습니다. 생각보다 심각할 수 있습니다.
10인 이상 대면으로 모이는 모든 집합, 모임, 행사 금지
필수 시설이 아닌 모든 다중이용시설은 운영을 제한하거나 중단
공공시설 운영 중지
고위험, 중위험 민간시설 운영 중지
식당, 음식점, 필수 산업시설, 거주시설은 예외적용 가능(테이크 아웃 등)
운영 중단되지 않는 모든 다중이용시설 방역수칙 의무화, 이용 인원 제한, 저녁 9시 이후 영업금지. 지하시설 중단 검토
학교, 유치원 등교 중단. 원격 수업 혹은 휴교, 휴원
공공기간 필수 인력 외 전원 재택근무, 민간기업 필수 인력 외 최대한 재택근무 권고
이렇게 코로나 3단계 격상은 우리 사회에 심각한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코로나는 줄어들지 몰라도 3단계가 되면 사회기능이 마비될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도 3단계 격상을 심각하게 고려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미 확진자 수 기준은 넘었고 확진자 수가 2배씩 늘어나는 일은 없어서 3단계로 올리지 않고 있는 것 같습니다.
3단계 격상이 되면 정말 심각한 상황이 되니 우리 모두가 더 혼동될 것 같습니다. 그러니 앞으로 코로나가 더 퍼지지 않게 현 상황에서 줄어들 수 있도록 모두가 노력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