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궤양성 대장염 증상과 완화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러분들 속이 안 좋으면 정말 삶의 질이 떨어지는 것을 느끼실 겁니다. 저도 최근 장이 좋지 않아 자주 화장실엑 가게되었는데요. 이게 혹시나 무슨 질환의 증상인지 찾아보다 보니 여러 블로그나 기사에서 궤양성인 대장염이라는 느낌이 와서 자세히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궤양성 대장염 증상도 알아보고 참 저도 나이가 들었다는 것을 느끼고 있는 중입니다. 추운데 몸이 좋지 않으면 더욱 관리를 잘 해야하기 때문인데요. 운동도 시작하려고 하는데 몸 컨디션이 좋지 않아 고민중입니다.




궤양성 대장염 증상은 아랫배 통증, 탈수, 빈혈, 식욕 감퇴, 고열, 체중 감소와 피로감 등인데요. 속이 좋지 않고 설사를 자주 하는 증상이 바로 오늘 말씀드릴 대장염, 그중에서도 궤양성 질환입니다. 



대장에 염증이 발생하면 아랫배 통증이 생길 수 있는데요. 설사를 자주 보고 아랫배가 아프면 궤양성 대장염 증상이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설사를 하는데 점액이나 피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궤양성 대장염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대장내에 궤양과 염증으로 인해 발생하는 증상들을 크게 궤양성 대장염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만성으로 갈 확률이 높고 배아픈 증상 등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이렇게 궤양성 대장염 증상이 발생하게 되면 건강과 습관을 잘 관리해주어야 하는데요. 식습관 개선과 함께 내 몸에 맞지 않는 음식들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제품들을 당분간 피하는 것도 장을 위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카페인이나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들도 피하고 꾸준한 운동을 통해 장을 편안하게 활동성 있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대인의 만성 질환 유발점인 스트레스 관리도 중요한데요. 업무나 육아 등에서 오는 스트레스들로 인해 중장년 층의 궤양성 대장염 증상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운동도 부족하기도 하고요. 





장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궤양성 대장염에 좋은 음식으로는 보통 두부, 브로콜리, 고구마 등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들입니다. 비티민과 영상제를 따로 챙겨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몸을 편하게 하고 스트레스를 줄여주어 궤양성 대장염 증상을 완화시켜주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지속되면 만성으로 굳어버리고 증상이 더 악화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술과 담배는 물론 조심해야하는 것은 말씀드리지 않아도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모두들 건강관리를 지금부터 시작하셔서 가장 빠른 몸관리를 하셔서 궤양성 대장염의 위험으로 부터 벗어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