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콜라비 먹는법 요리종류 소개. 여러분 콜라비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과거에는 우리나라에서만 나오는 채소들을 많이 볼 수 있었는데 최근 다른 나라에서 재배되는 채소들도 많이 들여와서 우리가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콜라비는 양배추에서 분화된 채소로 양배추와 순무를 교배하여 만든 채소인데요. 콜라비라는 이름은 영어 명칭으로 양배추와 무에서 이름을 따와서 지은 이름입니다.
저는 콜라비 먹는법을 검색하다가 제주도에서 많이 재배된다는 것을 처음 알았는데요. 외국 채소인줄만 알았는데 우리나라에서 많이 재배된다고 하니 더욱 정감이 가는 것 같습니다.
콜라비 먹는법을 알려드리기 전 맛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순무보다는 맛이 달고 아삭한 식감은 그대로 살렸기 때문에 식감과 영양을 좋게하는 재료로 많이 쓰입니다. 저도 그렇듯이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많이 알려진 채소가 아니라서 잘 모르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앞으로 콜라비가 더욱 유명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보라색의 양배추도 아닌, 양파도 아닌 둥근 무처럼 생긴것을 보시면 콜라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콜라비 먹는법은 생으로 먹기도 하고 요리해서 먹기도 합니다. 무김치나 무생채 처럼 절여서 김치처럼 먹으면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맛있는 콜라비 생채, 김치처럼 먹을 수 있는데요. 깍두기로 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김치나 깍두기처럼 콜라비를 먹을수도 있고 양파와 함께 피클을 만들어서 먹기도 합니다. 생으로 샐러드에 함께 넣어서 먹기도 하는데요. 과일을 깎아 먹는 것 처럼 먹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콜라비 먹는법을 정리한 요리 리스트를 준비해봤습니다. 콜라비 생채, 깍두기, 물김치, 무침, 피클, 샐러드 등 여러 요리에 활용이 가능합니다.
콜라비 먹는법 중에 국으로 만들어 먹는 사람들도 있어서 소개합니다. 소고기무국처럼 콜라비를 넣어서 끓여먹기도 하는데요. 콜라비 북어국도 있습니다. 무를 넣는 대신에 콜라비를 같은 크기로 잘라서 넣어주면 되는데요.
저는 원래 쇠고기 무국을 좋아하는데 콜라비를 넣어 먹어봐야겠습니다. 콜라비 먹는법은 이렇게 간단하지만 많은데요. 깎아서 바로 먹는 방법부터 간단하게 무쳐서 먹는 방법, 국을 끓여서 먹는 방법 등 무 대신 활용한다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이제 콜라비 먹는법에 대해 알려드렸으니 효능에 대해서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가수들의 다이어트에도 많이 등장할 정도로 콜라비는 다이어트에 효능이 좋은데요.
피부에도 아주 좋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비타민C와 비타민A가 많이 들어있어 항산화효과가 좋고 피부재생에도 좋습니다. 보라색으로 보이는 것이 항산화성분인 안토시아닌 성분이 다량 들어있어서 그렇다는데요. 천연화장품의 원료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 성분입니다.
콜라비는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도 효과적입니다.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몸의 건강을 한층 더 높이고 젊어지게 할 수 있는 효능이 있습니다.
콜라비는 숙변제거에도 효과가 좋은데요. 식이섬유가 무의 4배라고 합니다. 변비와 장건강에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다는 것을 입증할 수 있지요.
이렇게 콜라비 먹는법과 요리종류들,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저도 앞으로 마트에 가게되면 콜라비를 하나씩 사와서 익숙먹는데 해져야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